본문 바로가기
엔터 더 건전

[엔터 더 건전] 엔터 더 건전 공략 6. 어드밴스드 드래건 불러내는 방법

by ㅁㄱ 2020. 8. 24.

5층 보스는 하이드래건이다. 그런데 쥐갈방을 2페이즈까지 클리어할 수 있다면 금색으로 빛나는 어드밴스드 드래건을 불러낼 수 있다. (3페이즈인 권투는 보너스 스테이지기 때문에 져도 죽은 걸로 취급되지 않는다)

일단 쥐갈을 2페이즈까지 잡고 권투를 끝내고 나오면 보상방으로 갈 수 있다. 

[엔터 더 건전] 어드밴스드 드래건 불러내는 방법

여기서 공포탄을 쓰면 다른 방향에 길이 하나 더 생기는데

[엔터 더 건전] 어드밴스드 드래건 불러내는 방법

안으로 들어가면 쥐갈 열쇠로 열 수 있는 자물쇠 2개가 있고 그 안에 뱀 한 마리가 있다. 이 뱀에게 아이템 4개를 먹이면 캐릭터 주위를 뱅뱅 돌면서 따라다닌다. 

[엔터 더 건전] 어드밴스드 드래건 불러내는 방법

당연히 쥐갈 열쇠를 사용해서 열고 들어가 먹이면 된다. 하지만 쥐갈 열쇠 얻는 게 쉽지도 않을 뿐더러 쥐갈 상자를 하나라도 더 까고 싶다. 나는 쥐갈을 꽤 많이 잡았지만 3페이즈를 제대로 할 줄 몰라서 쥐갈 열쇠를 기본으로 제공되는 1개보다 많이 얻어본 적이 없다. 그럼에도 어드밴스드 드래건은 잡아봤다.

쥐갈 열쇠를 사용하지 않고 뱀에게 아이템을 먹이려면 공포탄을 사용하면 된다.

[엔터 더 건전] 어드밴스드 드래건 불러내는 방법

아이템을 버릴 때 마우스 방향으로 아이템이 떨어진다. 그러니까 위로 버리고 싶으면 마우스가 위로 가 있어야 한다. 이를 생각하고 아이템을 버려보길 바란다. 그러면 위로 튕겨들어간다. 

쥐갈열쇠를 1개 열고하면 바로 뱀에게 먹일 수 있고,
쥐갈열쇠를 하나도 안 쓰고 먹일 경우 공포탄을 필요로 한다. 

잘 모르겠다면 아래의 영상을 보길 바란다.

이렇게 꺼내어 5층에서 하이드래건을 처치하면 어드밴스드 드래건으로 변하면서 2페이즈가 시작된다. 쥐갈 깬 정도의 실력인 사람에겐 어렵지 않은 수준의 보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