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 더 건전

[엔터 더 건전] 엔터 더 건전 공략 3. 히든 캐릭터 및 진엔딩의 진엔딩

by ㅁㄱ 2020. 8. 23.

엔터 더 건전 전 캐릭터 해금

왼쪽 위의 덥수룩한 캐릭터가 건슬링거, 건슬링거 밑에 있는 총탄 캐릭터가 총탄, 해병 왼쪽에 우주색으로 빛나는 캐릭터가 파라독스, 죄수와 사냥꾼 사이에 있는 캐릭터가 로봇이다.

 

1. 총탄

엔터 더 건전 총탄 해금 방법

언제부터 이렇게 생긴 총탄이 나오는지는 잘 기억나지 않는데, 캐릭터 4개 해금 전부 다 시킨 뒤인가? 어쨌든, 어느 순간부터 이와 같은 총탄이 종종 나오기 시작한다. 이 총탄은 공격도 하지 않고 왔다갔다 움직이기만 하는데, 이 총탄을 죽이지 않고 계속 기다리면 전송되면서 사라진다. 5마리를 그렇게 전송시키면 총탄 캐릭터가 해금된다.  

 

2. 로봇

엔터 더 건전 로봇 캐릭터 해금 방법
엔터 더 건전 로봇 캐릭터 해금 방법

로봇을 해금하는 방법은 어렵다. 2층에서 아래로 떨어지면 고장난 텔레비전이 있다. 이 텔레비전을 대장간 NPC에게 가져다주면 로봇 캐릭터가 해금된다. 그런데 이 텔레비전은 액티브 아이템인데, 구르면 떨어지고 버려두고 가면 쥐갈공명이 와서 가져간다. 그래서 날아다니는 템이 있어야만 해금할 수 있다. 

 

3. 파라독스

엔터 더 건전 파라독스 해금 방법

5층 상점을 제외한 공간에서 이와 같은 바닥이 생길 때가 있다. 해당 바닥에서 E를 누르고 상호작용을 하면 캐릭터에게 덧씌워지는데, 이 상태로 리치를 제거하거나 과거를 제거하면 파라독스가 해금된다. 

 

4. 건슬링거 

파라독스로 리치를 제거하면 건슬링거로 1층부터 다시 시작하게 된다. 그리고 과거를 제거하는 총탄으로 자신을 쏘고 전송되는 층에서 보스를 잡으면 해금된다. 

 

그리고 아래에 추가할 진엔딩의 진엔딩에 관한 내용은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접어두었다.

더보기

건슬링거로 6층 리치를 잡는 게 진엔딩의 진엔딩이다. 일반 캐릭터로 리치만 잡아도 진엔딩이긴 하지만, 건슬링거로 리치를 제거했을 때 나오는 엔딩을 보면 이 엔딩에 진엔딩의 진엔딩이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이는 추가적인 업데이트 때 발생한 엔딩이기 때문에 미묘한 점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