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 더 건전

[엔터 더 건전] 엔터 더 건전 공략 5. 3.5층 쥐갈방 가는 방법

by ㅁㄱ 2020. 8. 23.

3.5층은 쥐갈공명의 은신처다. 그런데 쥐갈공명이 리치보다 어렵기 때문에 사실상 쥐갈공명이 엔드컨텐츠라고 보면 된다. 굳이 갈 필요가 없다. 아니 가는 게 손해다. 리치도 못 잡았는데 거길 가서 죽기밖에 더 하나? 

엔터 더 건전 2층 갉아 먹힌 열쇠

2층 상점에서 갉아 먹힌 열쇠를 판다. 처음에는 999골드인가 그렇다. 100골드 매입하면 899골드로 바뀐다. 그럼 다음 게임에는 899골드로 판매한다. 이런 식으로 가격을 깎으면 115골드까지 깎을 수 있다. 가격을 깎을 만큼 깎아 115골드로 만든 뒤 최고급 뇌관 구매하듯이 돈을 모아 이 열쇠를 사서 3층으로 가면 된다.

그럼 3층에 쥐가 돌아다니는 방이 있다.

엔터 더 건전 3층 쥐갈방 통로 있는 방

여기가 3.5층으로 가는 개구멍이 있는 방인데, 이 방에 왔다면 개구멍을 찾아야 한다. 기름통이나 물통을 굴려서 찾아볼 수도 있고, 메가도저 같은 물총을 뿌릴 수도 있다. 다만 위의 방법을 사용할 수 없을 땐 직접 바닥을 밟아야 한다. 바닥을 보면 먼지가 크게 이는 곳이 있는데, 거기를 계속 왔다갔다 하면서 먼지를 일으키면 바닥이 드러난다.

이미지로 설명하기 힘드니 밑에 영상을 보길 바란다. 

그리고 저기서 찾은 통로로 들어가면 된다. 

참고로 통로 문을 열 열쇠 1개, 갉아 먹힌 열쇠, 공포탄 2개를 필요로 한다.

영상을 보면 나는 일반총으로 벽을 깨버리는데, 나는 패시브템으로 공포탄 총탄이 있었다. 탄이 공포탄이 되는 패시브 템이라, 일반적으로는 저렇게 열 수 없다. 공포탄 2개가 없으면 저 벽을 무너뜨리지 못 해 넘어갈 수 없다. 공포탄 관리 잘 하길 바란다. 습관적으로 쓰는 경우들이 있다. 

그리고 쥐갈방 미로를 찾는 건 자신의 아이템을 확인해야 한다. 내 영상의 경로 말고. 다시 말하지만 내 영상의 경로를 따라가면 안 되고, 자신의 아이템 경로를 따라가야 한다. 유저마다 다르다. 

엔터 더 건전 3.5층 쥐갈방 가는 방법

아이템 맨 밑을 보면 쥐갈공명이 남긴 쪽지가 있다. 쪽지마다 내용의 끝에 치즈로 방향을 표시해놨다. 치즈의 방향을 따라 움직여야 쥐갈방에 도달할 수 있다. 방을 하나라도 잘못 찾아가면 4층으로 가는 길로 연결된다. 

참고로 해당 쪽지 해금 방법은

1. 2층 클리어
2. 쥐갈한테 아이템 도둑 맞기 
3. 1.5층 입장
4. 보스 노히트 클리어
5. 날아다니는 폭탄처럼 생긴 중간보스 클리어
6. 5층 하이드래건 클리어 

고, 마지막 메모는 흉내쟁이한테 나온다고 한다. 나도 잘 모르겠다. 그냥 게임하다보면 다 모아져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