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커 체이스

[포커 체이스] 기본 메뉴 및 베팅 메뉴 설명

by ㅁㄱ 2021. 9. 27.

[포커 체이스] 기본 메뉴 및 베팅 메뉴 설명

포커 체이스의 기본 플레이 모드는 세 가지가 있다.

RANK MATCH(등급전), FRIEND MATCH(친선전), TOURNAMENT(토너먼트)

RANK MATCH는 우리가 일반적인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랜덤 매칭으로 이루어지는 등급전이다. 

FRIEND MATCH는 방을 파서 방 코드를 친구에게 전해주면 친구가 접속할 수 있는 커스텀 모드다.

TOURNAMENT는 (나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대회 모드다. 

(참고로 캐릭 가챠는 우측 하단의 무지개 버튼이고, 안으로 들어가서 좌우 화살표를 몇 번 클릭해본 뒤 돌리면 된다) 

 

기본 메뉴 설명

RANK MATCH (등급전)

[포커 체이스] 기본 메뉴 및 베팅 메뉴 설명

RANK MATCH 메뉴를 클릭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등급별로 스테이지가 나뉘어있다. 등급전 구성은 롤토체스처럼 순위에 따라 점수가 다르다. 1등하면 점수가 쭉쭉 오르고, 반대로 꼴찌하면 점수가 쭉쭉 떨어진다. 꾸준히 점수를 축적해서 레벨업을 할 수 있어야만 등급이 상승하고 다음 스테이지를 해금할 수 있다. 

커다랗게 박힌 스테이지라는 글자 옆의 티어가 해당 스테이지 입장 티어다. 

스테이지1은 언랭, 브론즈 
스테이지2는 브론즈, 실버 
스테이지3은 실버, 골드 

 

[포커 체이스] 기본 메뉴 및 베팅 메뉴 설명

스테이지를 누르면 테이블 종류가 여럿 표시된다. 

인터페이스 때문에 누군가가 방을 판 걸로 착각할 수 있는데, 누군가가 방을 판 게 아니라 매칭 테이블 종류다. 맨 위가 6인 구성, 기본 금액 10000포인트로 시작하는 게임이고, 아래 게임이 3인 구성에 3000포인트로 시작하는 게임이다. 

6인 테이블을 선택하면 된다. 

 

여기서 알아둬야 할 게 빨간 색으로 체크해둔 박스를 잘 보길 바란다.

상단에 130/200 이라고 적힌 숫자가 있고, 매칭 테이블 정보를 잘 보면 "10"이라고 적힌 숫자가 있다. 130/200은 내가 가진 티켓이 200개 중 70개를 소모해 130개가 남았다는 의미고, 테이블 정보의 10이라는 숫자는 참가할 때 소모되는 티켓 수를 말한다. 즉, 나는 130개를 가지고 있으니 테이블에 총 13번 참가할 수 있다는 의미다. 

티켓이 12시에 초기화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는데, 정확히 기준은 잘 모르겠다. 부족할 땐 캐쉬 아니니까 상점에서 가볍게 구입하면 된다.

자신이 게임을 막 하지 않는 이상 한 테이블 당 게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에 웬만해선 전부 소모할 일은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스테이지3을 안 가봐서 그 때는 몇 개의 티켓이 소모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스테이지1의 6인 테이블에서는 0개를 소모하고, 스테이지2의 6인 테이블에선 10개를 소모한다. 

 

FRIEND MATCH (친선전)

[포커 체이스] 기본 메뉴 및 베팅 메뉴 설명

FRIEND MATCH 메뉴를 클릭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위 버튼은 방을 만드는 버튼이고, 아래 버튼은 (코드를 입력하고) 방에 참가하는 버튼이다. 

 

[포커 체이스] 기본 메뉴 및 베팅 메뉴 설명

방을 만드는 버튼을 누르면 이와 같은 메뉴가 표시된다.

좌상단에서 우하단까지 차례차례 언급하자면, 

1. 인원 (6인 한다고 6인 다 채워야 하는 건 아니니 6인 하면 된다) 
2. 친구한정 모드 (체크할 경우 친구만 입장 가능) 
3. 기본 시작 금액 (랭크전 기본 금액은 6인 10000만, 3인 3000이다) 
4. 게임 속도 (랭크전과 똑같이, 천천히, 더 천천히) 
5. 턴 당 시간 (15초 하면 된다)

설정을 완료했으면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 방을 만든다. 

 

[포커 체이스] 기본 메뉴 및 베팅 메뉴 설명

이렇게 테이블에 입장하게 되는데 좌측 하단에 방 코드가 나온다.

이 코드를 친구에게 알려주면 친구가 코드를 입력하고 접속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스마일 버튼으로 캐릭터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고, 스마일 버튼의 왼쪽에 있는 메뉴로 홀덤 족보를 볼 수 있다. 이모티콘 사용은 인성질하기 좋지만(?), 홀덤 족보를 잘 모르면 이왕이면 버튼으로 일일이 확인하지 말고 옆에 족보 이미지 하나 띄워놓고 하는 걸 추천한다. 

 

베팅 메뉴 설명

[포커 체이스] 기본 메뉴 및 베팅 메뉴 설명

금액을 보면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설명해줄 필요가 없을 수도 있지만, 좌측 버튼부터 폴드, 콜(체크), 레이즈다.

그리고 우측의 게이지바는 레이즈를 일일이 조절하기 힘드니 편의성을 위해 만들어진 게이지바라고 생각하면 된다. x2, x3는 2배, 3배로 설정해주는 버튼이고, 팟이 생성되면 (팟의) 1/3, 1/2 만큼 베팅하는 설정으로 바뀐다. 

참고로 자신의 금액을 표시해주는 네모박스를 클릭하면 금액 말고 BB단위로 볼 수 있다. (게임 한 턴 참가하는데 들어가는 최소 비용 대비 보유 자산 단위. 빅 블라인드(Big Blind)가 200이고 내 자산이 10000이면 50B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