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기능

[투자] 사이게임즈 등 일본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by ㅁㄱ 2021. 4. 30.

우마무스메

오타쿠는 주식투자를 하더라도 꼭 일본 주식에 관심을 가진다. 왜냐하면 프리코네, 우마무스메 등의 씹덕스러운 게임사도 일본에 있고, 니지산지와 홀로라이브 등의 버튜버계의 인기 업체도 일본에 있고, 그 뿐만 아니라 카도카와도 일본에 있고, 대부분 오타쿠 시장에서 자리 하나 해먹는다 싶은 회사는 전부 일본에 있기 때문이다. 

안타깝게도 일본 주식에 투자하고 싶어도 만만치가 않다. 

버튜버계에서 유명한 니지산지와 홀로라이브는 아직 비상장 업체고, 프리코네와 우마무스메 등의 게임 라인업을 보유한 게임 제작사인 사이게임즈도 비상장 업체다(사이게임즈는 모회사인 사이버에이전트를 통해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블랙 서바이벌이 흥행했을 때 님블뉴런 대신 넵튠을 매수했듯이). 

그래도 언젠가 상장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다.

다른 증권사는 내가 써보지 않아 잘 모르겠고, 이 방법은 키움증권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일단 키움증권의 '위탁종합계좌'가 필요하다. 

[투자] 사이게임즈 등 일본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계좌 종류가 여러 개가 있다. '위탁' 계좌가 있는데, 은행가서 연계계좌 설정해서 만들면 따로 언급을 하지 않는 이상 위탁 계좌로 만들어준다. 나는 '위탁종합'은 위탁계좌인데 종합적인 모든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계좌로 선물옵션, 해외주식 등 모든 서비스를 다 이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위탁종합' 계좌가 필요하다. 

만약 자신이 위탁 계좌만 가지고 있다면 위탁종합 계좌로 전환하거나 위탁종합 계좌를 하나 더 파야한다. 딱히 증권사 계좌 개설에 텀이 있이 있는 건 아니니 새로 만들어도 되고, 전환을 해도 된다. 특히 이미 키움증권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별다른 절차조차 필요없어 인터넷에서 회원가입하듯이 쉽게 만들 수 있어 만드는 게 어렵지도 않다. 

 

위탁종합계좌를 만들었으면 이제 HTS를 설치해야 한다. 미국 주식은 MTS로도 할 수 있지만, 일본 주식은 비주류라 (작성 시점에서) MTS에서 불가능하고, HTS에서만 된다. 

거기다 일본 주식이 해외 주식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영웅문G를 설치해야 할 거 같지만, 영웅문G에서 미국, 중국 주식 다 되지만 일본 주식은 안 된다. 일본 주식은 국내 주식을 다루는 영웅문4에서 취급한다. 영웅문 4를 설치해야 한다.

[투자] 사이게임즈 등 일본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키움증권 홈페이지 상단의 다운로드 - 영웅문4 를 설치하면 된다. 

HTS를 켰으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가면 된다.

 

일단 환전을 해야한다. 

은행 환전을 통한 증권사 입금 등의 방법을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입금할 수도 있는데, 이는 은행 환전 및 은행 출금 설정 등 복잡해서 제외하고 간단하게 증권사를 통해 환전하는 방법만 언급하겠다. 

[투자] 사이게임즈 등 일본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해외주식 - 외화환전신청"으로 들어간다. 

 

[투자] 사이게임즈 등 일본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환전금액 입력 후 예상금액 조회하고, 원화 => 외화 버튼을 눌러 환전한다. 

 

환전이 끝났으면 매수를 해야한다.

[투자] 사이게임즈 등 일본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해외주식 - 기타해외주식 시세/주문 - 기타해외주식 주문종합"로 들어간다. 

 

[투자] 사이게임즈 등 일본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기타해외주식 주문종합"창이 나오는데, 여기 매수 버튼에 종목 코드를 넣어주고 가격과 수량을 입력하고 매수를 클릭한다. 

참고로 30분 지연된 시세로 보이기 때문에 실제 보이는 가격과 가격이 달라 현재 가격으로 주문을 넣어도 체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가격을 잘 생각해서 넣어야 하고, 일본 주식시장의 기본 단위는 100주(특정 종목군에서는 아닌 경우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100주 단위)기 때문에 최소 100주부터 매수할 수 있다. 우리나라처럼 1주씩 거래할 수 없다. (닌텐도 주식은 주당 6만엔인데 100주를 거래해야하므로 최소 6천만원이 있어야 한다) 

체결이 되면 하단의 "잔고확인"에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볼 수 있다. 

 

홀로라이브, 니지산지 주식은 상장되지 않아 거래할 수 없지만, 일본의 다른 회사에 대해 알려주자면 사이게임즈의 모회사인 사이버에이전트 주식은 도쿄거래소 4751, 닌텐도 주식은 도쿄거래소 7974, 카도카와 주식은 도쿄거래소 9468 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