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레스포니아

[셀레스포니아] 초보자 기본 가이드

by ㅁㄱ 2021. 8. 28.

지금은 클리어하고 사실상 업적놀이만 하고 있는데, 처음 시작할 때 나는 이러한 류의 게임에 익숙치 않아 처음에 살짝 헤맸다. 그리고 모르는 걸 검색할 때마다 생각보다 질문하는 사람이 많길래 작성하는 글.  

 

인터페이스 설명

[셀레스포니아] 초보자 기본 가이드

현재 목표 (중앙 하단)

가장 중요한 건 하단의 "현재 목표"다.

상호작용 가능한 이벤트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새로운 맵이나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헤매고 있는 상황일 확률이 높다. 그걸 안내해주는 요소가 "현재 목표"기 때문에 혹여나 뭘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주기적으로 클릭해 현재 목표를 봐야한다. 

보통 헤매고 있을 때는 메모리얼을 만나야 하는데 만나지 않았거나, 사진부에 가서 대화를 해야하는데 대화를 하지 않았거나, 사진부에는 갔으나 사진부 부장에게 임무를 안 받았거나, 잠을 자서 다음 날의 새로운 이벤트를 만들어야하는데 버티고 있거나. 방금 언급한 3개 중에 하나인 경우가 많다. 간혹가다 새로운 맵(던전)이 발생했는데 클리어하지 않은 경우. 

 

임무 확인 (좌측 상단)

그런데 메인퀘스트만 보여주지 서브퀘스트는 메인퀘스트에 가려 볼 수가 없다. 서브퀘스트라고 표현하고 있긴 해도 메인의 서브퀘스트인 경우도 있어서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임무 확인"을 눌러 내가 어떤 퀘스트를 받은 상태고, 어떤 서브 퀘스트를 같이 진행하면 되는지 보면서 해야 한다. 

 

지배도, 침식도, 마기 오염 (좌측 하단)

지배도는 도시가 얼마나 (적에게) 지배가 되었느냐.

침식도는 아마네 히비키(주인공)의 소울젬(?)이 얼마나 타락했느냐. (100되면 파-킨)

마기 오염은 던전 등에서 플레이하거나, 적을 잡을 때마다 오르는 오염 수치다. 100이 되면 더 이상 던전 등에서 플레이할 수 없어 쫓겨나며(?), 마기 오염이 심한 상태로 꿀잠을 자게 되면 침식도가 증가해 마음이 파-킨 할 수도 있다.

 

음욕 (중앙 상단)

괴마 등에게 영향을 받아 뇌가 얼마나 녹았는지를 보여주는 상태다. 99레벨(1단계), 199레벨(2단계), 999레벨(최대)로 나뉘어져있고, 레벨, 수치별로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벤트가 달라진다. 중간보스몹에게 패배했을 때도 레벨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가 나뉘어지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 

 

그 외 소지품, 엔그램 장비, 마법/능력, 장비 등은 직관적이라 굳이 설명하지 않는다. 

그리고 메모리얼에게 처음 스킬을 배울 때 뭘 배워야할지 모르겠다면 치료마법이 무난하다. 의상수복도 나쁘지 않고, 개인적으로 텔레포트도 은근히 쓸만한 경우가 많았다.

[셀레스포니아] 초보자 기본 가이드

나중에 포인트 쌓여서 스킬 더 배울 수 있을 때는 (처음 플레이하기엔) 근접 전투 위주로 배우는 게 무난하다. 

 

추가.

날짜 및 시간대

[셀레스포니아] 초보자 기본 가이드

HP, MP가 표시되는 옆에 '날짜'도 표시된다.

주말(토, 일)에는 학교가 문을 열지 않아서 학교를 돌아다닐 수 없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뿐만 아니라 아침, 낮, 저녁, 밤 모두 다른 상황의 조건이기 때문에 특정 시간대에만 열리는 이벤트라면 시간도 중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