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레스포니아

[셀레스포니아] 마개조 (치트) 사용 방법

by ㅁㄱ 2021. 9. 7.

쯔꾸르 게임은 일반적인 게임과 다르기 때문에, 결국 게임을 즐길 만큼 즐기면 마개조를 하게 된다. 쯔꾸르 게임 뿐만 아니라 스카이림 같은 게임도 이상한 모드로 플레이하는 걸 보면 어느 게임이나 다 그런 거 같긴 하다. 

다만 셀레스포니아는 마법소녀물인데도 불구하고 마법소녀가 변신하지 않고 싸구려 의상으로 자기 자신을 코스프레하는 장면이 없기 때문에(!) 변신 의상을 일상적으로 입히고 싶은 수요가 있을 수밖에 없다. 그치만 지원하지 않으니까 그냥 평범하게 플레이를 했는데, 다른 분이 어비스포니아 의상 입고 플레이하는 거 보고 헉.. 했다. (다만 입힐 수만 있지 전투는 불가능하다)

어떻게 했지? 

알고보니 개조한 버전이 있었다.. 알아서 검색.

 

그런데 개조 설치까진 쉽게 했는데 어디서 어떻게 설정하라는 문구가 없어서 무려 20분 넘게 헤맸다.

아니 어떻게 바꾸는 거지 하면서 맵 돌아다니고 설정창 일일이 다 확인하는데 설정에 없어서.

계속 헤매다 다른 글의 이미지 보니까 항상 캡쳐가 '방' 이길래, 방에 뭔가 있나? 싶어 방에서 일일이 눌러보니 설비 아이템처럼 치트 설정도 방에 설치되는 거였다. 당연히 이 글은 나처럼 멍청하게 못 찾고 시간낭비 하지 말라고 작성하는 글이다..

 

[셀레스포니아] 마개조 (치트) 사용 방법

방 아래에 보면 인형이 2개 있다. 나는 이게 원래 있는 인형인 줄 알았는데, 상호작용이 되는 새로 생긴 인형이었다. 저 인형으로 치트를 ON, OFF 할 수 있다. 도트 보면 알겠지만 내 캐릭터가 '방에서' 입고 있는 의상은 변신 의상.

 

[셀레스포니아] 마개조 (치트) 사용 방법

왼쪽에 있는 인형과 상호작용하면 이렇게 선택지를 볼 수 있다.

"변신전환"을 누르면 변신전환 스킬을 얻을 수 있다. 

 

[셀레스포니아] 마개조 (치트) 사용 방법

변신전환 스킬을 사용하면 변신의상을 비전투 중일 때도 입을 수 있다.

 

그리고 아까 보여줬던 이 이미지. 

[셀레스포니아] 마개조 (치트) 사용 방법

나는 여기서 "타락한다"를 찾는데도 시간이 꽤 오래 걸렸다.

높이가 부족해서 그런지 '타락한다'는 한 칸 아래에 감춰져있다.

내가 변신하고나서 어비스포니아로 변신하려고 계속 찾는데도 방법이 없길래 아.. 하는데 갑자기 혹시? 하는 생각이 들어 한 번 더 내려보니까 한 줄이 더 나오더라. 표시된 선택지가 전부인 줄 알았는데 밑에 한 줄 더 있을 줄 누가 알았냐구 아놔..

 

여하튼 이렇게 설정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클리어 하기 전에 마개조를 알았다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었을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