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레스포니아

[셀레스포니아] 셀레스포니아 1.20 패치

by ㅁㄱ 2021. 9. 29.

셀레스포니아 업데이트 갱신 정보

최근 셀레스포니아가 1.20으로 패치됐다. 추가 스토리가 생겼고, 의상도 생겼다. 해도 되고 안 해도 되지만, 셀레스포니아를 즐겼던 유저라면 굳이 안 할 이유는 없는 듯. 1.20 설치하고 세이브 파일만 옮기면 세이브도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다. 

방대한 업데이트는 아니기 때문에 퇴근하고 살짝만 하면 충분히 쉽게 밀 수 있는 양이다. 

다만 "아직" 안 하는 게 나을 수도 있다. 1.20 패치를 배포한 뒤에도 오류가 자꾸 발생하는지 자꾸만 추가 패치를 알리고 있기 때문에, 약간 기다렸다가 오류 더 이상 없다싶을 때 하는 게 더 나을 수 있다. (오류인지 모르겠는데 하즈키 스토리를 한 번에 클리어했는데 다시 클리어할 수가 없어서 메모리얼 추가 불가한 상황)

추가 스토리는 히비키의 방에서 모드 시작되며, 스토리 난이도는 그닥 어렵지 않다. 다만 나는 만렙을 찍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 거지, 사람에 따라서는 어려울 수도 있다. 특히 만렙에 풀무장인데도 불구하고 마지막 스토리를 물약 빨면서 했어야 했기 때문에 파밍을 전혀 안 한 채로 하려고 하면 난이도가 엄청 높을지도 모르겠다.

패치내용 요약

1. 하즈키 스토리, 거대로봇 스토리, 어머니 스토리 추가 (총 세 가지) 
하즈키 스토리, 거대로봇 스토리는 방에서 상호작용하면서 시작. 
어머니 스토리는 클리어했는데 기억이.. (위 스토리들 밀고 메모리얼에서 시작됐던 듯) 

2. 장비 제작 스킬 (엔그램) 하나 추가 
스킬 엔그램 배우는 서고의 북서쪽에 위치. 
엔그램을 습득 시 메모리얼 좌측의 새로 생긴 맵에 장비 제작대가 발생. 

3. 의상 세 가지 추가. (피트니스 의상, 러브 리버티 의상, 셀레스포니아 코스프레 의상)
피트니스 의상은 에치노미야역 약국 있는 건물의 2층에서(3층 이벤트와 연관있기 때문에 구매 필수), 러브 리버티 의상은 러브 리버티에서, 셀레스포니아 코스프레 의상은 (밤에 열리는) 시가지 코스프레 의상 가게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진짜가 입는 가짜 코스프레 의상.. 으윽.. 최고야.

4. 그리고 몇 가지 이벤트가 추가가 됐다. 
(기존에 입장할 수 없었던 약국 건물 3층도 입장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