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엔터 더 건전

[엔터 더 건전] 엔터 더 건전 공략 10. 윈체스터 게임 팁

by 이민결 2020. 8. 29.

윈체스터 게임 팁

공략이라기보다 간단한 팁에 가깝다. 일단 윈체스터 게임은 생각보다 어렵고 나도 어려운 과녁이 나오면 못 맞춘다. 내가 그나마 가장 잘 맞추는 게 위의 과녁이다. 저게 가장 쉽다. 

엔터 더 건전 윈체스터 게임 팁

일단 윈체스터 게임 구조 자체는 간단하다. 저렇게 쏘면 이렇게, 들어온 각도 그대로 튕겨나간다. 하지만 과녁이 움직이고 있고, 중앙의 장애물이 왔다갔다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탄의 속도와 장애물 움직임의 타이밍도 잘 맞출 수 있어야하기 때문에, 그래서 남들도 공략을 안 쓰는 거다.

 

일단 윈체스터 게임의 기본은 아까 말했다시피 쏘면 튕겨나가는 걸 활용하는 방식이다.

1. 탄은 3번 튕긴다. 
2. 초록 벽돌은 부서진다 
3. 빨간 벽돌은 튕기지 않는다

이게 기본이다. 그런데 여기서 추가해야 할 부분이, 탄속, 탄의 양은 내가 들고 있는 패시브 아이템들의 효과를 적용받는다. 내가 탄속이 빨라진 상태라면 윈체스터 게임의 탄속도 빨라지고, 정확하진 않은데 난사 패시브의 경우 윈체스터 탄도 3개로 찢어졌던 걸로 기억한다. 그러니 나선탄환 같은 걸 들게 되면 난이도가 급상승하고, 재장전 시 한 발 추가 사격하는 패시브의 경우 4발이 아니라 8발을 쏠 수 있게 된다. 

그러니 윈체스터 게임하기 전에 내 탄이 어떻게 나가는지 확인하고 잠시 버려둬야 할 템은 버려두는 게 좋다. 

 

엔터 더 건전 윈체스터 게임 팁

그리고 저기 있는 세모 블럭은 직선으로 튀게 해주는 블럭이 아니다. 기존의 각도에서 90도가 추가되는 거라고 보면 된다. 그러니까 직선으로 쏠 경우 각도가 없으니 90도로 꺾이지만, 만약 기존 각도가 있으면 아래처럼 움직인다. 

엔터 더 건전 윈체스터 게임 팁

 

그리고 초록블럭은, 무조건 과녁의 앞에만 존재한다. 그러니까 초록블럭은 장애물이다. 내가 내 바로 앞에 있는 과녁을 맞춰야 할 때라도 초록블럭을 부수면서 맞춰야한다는 얘기다. 

저 위의 게임에선 두 과녁이 초록블럭에 가려져있기 때문에, 내 캐릭터 바로 앞의 과녁도 직접 맞춰선 안 된다. 만약 내가 내 앞에 있다고 그냥 그대로 맞춰버리면 초록블럭은 오른쪽에 있는 것만 하나 제거되고 왼쪽으로는 쏠 수 없어진다.

 

윈체스터 게임별로 여기서 쏘면 맞춘다 같은 건 제시 못 하겠다. 다만 각도를 잘 모르겠으면 차라리 각도기 가져와서 모니터에 직접 대보길 바란다. 아니면 캡쳐한 뒤에 선 그대로 따라 그리고 수직뒤집기를 해보길 바란다. 감에 의존하면 무조건 실패한다. 의외로 각도가 맞는 거 같은데? 하고 쏴도 안 맞는 경우가 꽤 많다. 

엔터 더 건전 윈체스터 게임 팁

나는 저 상태로 맞는다고 생각하고 쐈지만 정작 그대로 그려서 뒤집어보면 틀리다. 움직이는 거는 타이밍도 맞춰야되서 어쩔 수 없지만, 안 움직이는 건 각도만 한 번 봐줘도 충분히 맞출 수 있다. 

성공한 거 다 모아서 그대로 쏘면 되지 않나? 할 수도 있는데, 이게 탄속이 다른 경우도 있다는 걸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엔터 더 건전은 창작모드가 없어서 윈체스터 게임만 하기 같은 모드도 없고, 게임 일일이 할 때마다 찍어야하는데(그리고 내가 모든 걸 다 맞출 정도로 잘 알고 있는 게 아니니 당연히 실패하는 게 생기는데 그걸 또 도전하려면 또 몇 시간을 돌아야 한다) 그 게임들도 랜덤이라 모으기가 어려워 이렇게 팁만 남겨둔다. 

언젠가 모든 게임의 성공 영상을 모으게 되면.. 한 번 더 올리겠다.

그럴 일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