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사스 홀덤

[텍사스 홀덤] 포커 확률 계산기 사용 방법

by ㅁㄱ 2021. 9. 28.

[텍사스 홀덤] 포커 확률 계산기 사용 방법

포커와 같은 게임을 하면 확률은 매우 중요해진다.

베팅에 근거가 있어야 하는데, 베팅에 확률의 근거도 없이 상대방의 콜, 레이즈 유무에 따라서만 베팅할 수는 없다.

포커체이스 실버 구간이 되어서도 AKo(모양이 다른 A, K)를 들고 무지성 올인을 박는 플레이어가 생각보다 많다. 결국 확률에 근거한 플레이어는 실버는 우습고 골드까지도 쉽게 갈 수 있으며, 만약 실버조차 도달하지 못 하고 있다는 건 AKo로 무지성 올인을 박는 플레이어보다 못 한다는 뜻이고, 결국 확률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플레이하고 있단 의미다. (물론 나는 확률 젬병이라 실버에서 헤매고 있다)

그런데 일일이 직접 확률을 계산하기엔 피곤하다. 

나도 직접 확률을 구해보려고 했더니 너무 빡세서 헤맸는데 아는 지인이 이걸 찾아서 보여줬다.

https://www.888poker.com/poker/poker-odds-calculator

 

Poker Calculator – Texas Holdem Poker Odds Calculator

888poker’s Poker odds Calculator is perfect for finding out where you stand in a hand. Learn when you’re ahead or behind – with this poker hands calculator.

www.888poker.com

포커 확률 계산기인데, 상황에 따른 대략적인 승률을 볼 수 있으니 자기 플레이를 복기할 때 일일이 기입해보면서 해당 베팅이 옳았나? 하고 되짚어보는 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간단히 균등분배해서 누가 유리한가 등을 간략하게 확인하기 좋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텍사스 홀덤] 포커 확률 계산기 사용 방법

중앙하단은 항상 '내 자리'로 인지하기 때문에 일단 내 패를 중앙하단에 넣는 걸 추천한다. 다른 자리는 패를 추가했다가 삭제할 수 있지만, 중앙하단은 입력한 카드를 완전히 없앨 수 없고 변경만 할 수 있다. 비워놓아도 존재하는 자리로 취급하기 때문에 무조건 중앙하단 자리는 사용해야 한다. 

 

[텍사스 홀덤] 포커 확률 계산기 사용 방법

그리고 다른 자리에 패를 입력해주면 된다.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2원페어는 매우 약한 패다. 

 

[텍사스 홀덤] 포커 확률 계산기 사용 방법

하지만 단 둘이 매치할 경우 22는 다른 모양 A, K(AKo) 상대로도 같은 모양 A, K(AKs) 상대로도 우위를 가진다. 즉, 상대가 강한 베팅을 했는데 아무리봐도 궁지에 몰려서 한 AK 베팅, AJ 베팅이다 싶으면 자신이 2원페어 같은 약한 패라도 올인까지 받아볼 만한 가치가 있다는 얘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