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스 스트랜딩

[데스 스트랜딩] 게임 장시간 플레이 시 그래픽 깨짐 현상

by ㅁㄱ 2020. 12. 30.

[데스 스트랜딩] 게임 장시간 플레이 시 그래픽 깨짐 현상

데스 스트랜딩을 장시간 플레이 할 경우 그래픽이 깨지는 현상이 있다. 깨지는 그래픽에 대한 캡쳐는 없는데, 보통 프레퍼로 갔을 때 프레퍼의 건물이 투명해지는 경우가 많았다. 프레퍼가 사라지는 게 아니고, 프레퍼 내에도 벽이 있지 않나? 그런데 그 프레퍼의 벽이 투명해지면서 벽 너머의 자동화 택배 기계가 보이는 그런 현상들이 있다. 색감이 아예 바뀔 때도 있고(알록달록한 형광색 브리지스 부츠로 변하는 등), 고속도로 작업을 분명히 다 했음에도 고속도로가 사라진 적도 있다.

게임을 저장한 뒤 재접속을 하면 원상태로 돌아왔는데, 이게 게임을 하다보면 매우 번거로울 때가 많다. 그리고 나중에는 아예 집라인으로 많은 장소를 돌아다니면 게임 중에 튕기기도 해서 문제가 많았다. 열심히 배송하고 다녔더니 자동 저장 마지막 시점으로 돌아오면 허탈했다.

근데 의외로 해결 방법은 간단하더라.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화하면 되는 거였다. 나는 12월 15일에 릴리즈 됐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귀찮아서 안 하고 있었는데, 그래서 문제가 생긴 듯 싶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화하고 나니 튕기는 일이 없어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