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스 스트랜딩

[데스 스트랜딩] 트럭 해금 및 초반부 주요 구조물 해금

by ㅁㄱ 2020. 12. 27.

데스 스트랜딩 동부지역(캐피탈 노트 시티)에서 플레이하다보면 가장 하고싶은 게 벤자민 행콕이 세워둔 "바이크"를 타는 건데, 바이크를 타다 이런저런 검색을 하다보면 "트럭"의 존재가 있다는 걸 알게 된다. 그래서 바이크는 잠시 지나가는 관문일 뿐 트럭을 엄청 타고싶어하고 트럭 해금 방법을 찾는데 트럭 해금 방법은 엄청 까다롭다.

 

[데스 스트랜딩] 트럭 해금 및 초반부 주요 구조물 해금
[데스 스트랜딩] 트럭 해금 및 초반부 주요 구조물 해금

일단 동부지역에서는 "바이크"밖에 못 탄다. 벤자민 행콕이 세워둔 바이크 딱 하나밖에 탈 수 없다. 혹여나 트럭을 타고싶다면 일단 중부지역으로 넘어가야하고 그렇다면 메인퀘스트를 해야한다는 걸 미리 알려둔다. 그리고 초반에 물에 꼴아박아서 잃을 경우 중부지역 가서 특정 퀘스트를 하기 전까진 바이크를 절대 다시 탈 수 없으니 조심히 다루길 바란다.

내가 잠시 다른 거 보면서 플레이 하다가 물에 꼴아박고 걸어다녔다..

캐피탈 노트 시티 서쪽, 중계지 <-> 캐피탈 노트 시티 서쪽, 배송센터 이 사이에서 바이크가 매우 요긴하게 쓰이니 절대 잃어버리지 않길 바란다. 나중에 바이크, 트럭 해금하고 나서야 갖다버려도 다시 만들면 그만이지만 그 전에는 절대 잃어선 안 된다.

참고로 바이크는 운전만 잘 하면 산악 험지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데, 일반 리버스 트라이크 좌우에 120키로 넘게 달고 캐피탈 노트 시티 중앙의 산악 지형도 넘을 수 있다. 특히 리버스 트라이크는 사다리도 탈 수 있기 때문에 엄청 편하다.

사다리와 앞바퀴 드는 걸 잘 이용해서 올라가면 산도 거뜬하게 탄다. 

여하튼 일단 초반부 리버스 트라이크를 타기 위해 해금해야 하는 건 발전기다. 초반에 벤자민 행콕의 트라이크를 타지 못 하는 이유는 배터리가 없기 때문인데, 이를 하려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발전기가 필요하고 이는 동부지역의 풍력 발전소에서 해금할 수 있다.

메인퀘를 하다보면 풍력발전소 퀘스를 받게 되고 이 퀘스트를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PCC 구조물로 발전기가 해금되면서 바이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바이크 "제작"은 중부지역으로 넘어가서 레이크 노트 시티에서 23번 의뢰를 받으면 해금할 수 있다.

 

하지만 중부지역으로 넘어갈 때 즈음에는 다들 대용량 화물 옮기기가 번거로워 트럭을 해금하고 싶어하는데, 트럭은 조금 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해야하고 생각보다 많이 플레이를 해야만 한다(금새 안 된다). 동부지역에 있을 때부터 트럭에 꿈을 가졌으면 엄청 오래 기다려야 하고 지겹다고 느껴질 정도로 많은 과정을 더 거쳐야만 해금할 수 있다. 

메인만 밀어도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

 

일단 트럭 해금은 "레이크 노트 시티 남쪽, 배송센터"까지 와서 지역 네트워크를 연결하면(직후였는지 조금 플레이 한 뒤인지는 잘 기억이 안 나는데) 샘 지명의뢰로 "고물상"에 가야하는 퀘스트가 나온다. 거기서 우에사카 스미레 닮은 여자를 데려오는 퀘스트를 받는데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고물상에 35번 의뢰가 나오고 이 의뢰를 완료했을 때 "레이크 노트 시티 남쪽, 배송센터"에서 트럭이 해금된다. (참고로 이 때 완료하고 프라이빗 룸에 들어가면 백팩 커스텀 마이즈도 해금을 해준다)

친밀도를 늘리면 배터리 강화 타입도 만들 수 있긴 한데, 어차피 이 때 즈음이면 사우스 노트 시티까지 국도 작업 완료하고 국도만 타고 다니기 때문에(국도 중앙은 배터리가 소모되지 않는다) 일반 트럭만 타고다녀도 딱히 상관없다. (국도 작업을 안 하고 다니면 배터리가 필요한데 어차피 자원 막타만 치면 되기 때문에 돌아다니기 불편해서 국도작업 무조건 해두고 돌아다니는 게 낫다)

 

그 외 주요 구조물이라면 셰이프 하우스, 타임폴 쉘터 등이 있지만 어려움 미만의 난이도에선 사실 잘 쓰지 않고, 사실 "케이스"가 손상되는 거지 화물이 손상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안 넘어지면 그만이라 이 구조물들은 잘 쓰지 않는다. 이건 기존에 남이 해둔 거만 쓰고 국도 타면서 잘 안 쓰다시피 하므로 중요한 건 아니고, 그 외 주요 구조물이라면 집라인 정도가 있다. 

에피소드5 초반부에 폭포 근처로 보내는 퀘스트가 있는데 이 때 집라인이 해금된다. 

 

그 외의 구조물이나, 전체 프레퍼 친밀도 보상 아이템은 아래에 괜찮게 정리된 링크가 있어 첨부한다. 

[공략/팁] [데스 스트랜딩] 간략 가이드

위 글의 "일반 의뢰 완료 보상 및 친밀도 레벨 보상"에 엄청 자세히 잘 정리되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