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스 스트랜딩

[데스 스트랜딩] 비올 때 비 피하는 방법 (타임폴 피하는 방법)

by ㅁㄱ 2020. 12. 30.

[데스 스트랜딩] 비올 때 비 피하는 방법 (타임폴 피하는 방법)

게임 조금 했다면 질문 수준도 안 되는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막 시작한 뉴비는 이에 대해 잘 모를 수 있다. 특히 게임에서 설명한 대로 플레이하려고 하는 사람일수록 비를 어떻게 피하는지 정말 궁금할 수 있다. 

 

일단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비를 피할 수 없다. 그러니까 내가 하는 말은 영원히 비를 피할 수 없다는 게 아니라, 초보 때 비를 피할 수 없다는 얘기다. 이게 궁금한 사람은 뉴비일 테고 뉴비 때는 구조적으로 비를 피할 수 없게 설계 되어있다.

그런데 나는 그랬었다. 비를 피할려고 극초반에 엄청 애를 썼다. 분명히 게임 영상에서 주인공은 비가 왔을 때 비를 피하려고 동굴로 갔고, 나는 그 영상을 보고 게임을 이렇게 플레이 하라는 의미구나? 싶어서 비를 피할 수 있는 장소를 내내 찾아다녔다. 

그런데 비를 피할 수 있는 동굴 같은 장소는 없다.

나중에 가면 비가 떨어지지 않는 공간도 나오긴 하는데, 그건 정말 극소수의 장소고 사실상 비를 피할 장소는 없다.

그리고 초반 영상과 게임 내 설명을 보고 "기다리면 비가 그친다"고 생각할 확률이 높은데, 기다려도 비 안 그친다. 물론 정말로 자연적으로 생긴 비는 그치긴 하는데 우리가 특정 퀘스트를 하면서 비를 맞을 때는 BT가 출몰하는 지역에 가까이 왔을 때부터 비가 내린다. 해당 BT 지역에 모든 BT를 제거하면 비가 그치긴 하는데, BT 지역에서 BT 나온다고 BT 지역 밖으로 나가서 한참 기다렸다가 다시 와도 비는 안 그친다. BT 지역 내에서 가만히 앉아서 기다려도 비 안 그치고, 동굴 같은 장소에서 시간 기다리면 비 그치지 않을까 생각해도 비 안 그친다.

비를 피할 동굴 같은 장소는 없으니까 찾지 말고, 기다려도 비 안 그치니 기다리지 마라. 

물론 그치는 비도 있다. BT 지역이 아니라면. 

 

그럼 이런 질문을 할 수 있다.

"아니 그럼 화물 다 손상되는데 어떡해요! 화물 손상되면 안 되잖아요!" 

그렇지 않다. 화물 "케이스"가 손상된다. 화물은 손상되지 않는다. 물론 부츠처럼 부츠 클립에 달고 다니는 제품이나 볼리건처럼 박스에서 깐 뒤 툴 행어에 걸고 다니면 당연히 손상되지만, 케이스 내에 들어있는 화물은 손상되지 않는다. 케이스만 손상될 뿐이다. 

단지 화물 케이스가 손상되기 시작하면 넘어졌을 때 화물이 더 크게 박살나는 거 뿐이다. 반대로 말하면 안 넘어지면 아무 문제 없다는 얘기다. 

 

타임폴은 안 멈추니까 비 온다고 피할 생각 말고 계속 직진하면서 BT 피해가면 되고, 동굴 같은 장소 없으니 찾을 필요 없고, 케이스만 손상되는 거니까 케이스가 손상됐으면 "안 넘어지면" 된다. 넘어지면 진짜 개박살이 나는데 화물 잔뜩 실어서 움직이다가 잘못 엎질러지는 거 아니면 진짜 화물 손상될 일 없다. 그리고 만약 넘어져서 손상됐다고 하더라도 의뢰를 클리어할 순 있다. 메인 퀘스트 못 깨는 거 아니다. 

그리고 정말 게임 할 만큼 하고 난 뒤에 타임폴 쉘터가 해금되는데 그 때부터는 길가다가 남이 지어둔 쉘터나 셰이프 하우스가 자주 보인다. 그제야 이제 비를 피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그 때가 되면 집라인 타고 프리미엄 배송하고 다닐 확률이 높으니 별로 의미는 없다. 

타임폴 피하는 재미 같은 건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반응형

댓글